One Book, One Campus 참여 학생 모집

 

‘One() Book, One() Campus’는 고려대 CORE 사업단이 주관하는 종합 프로젝트로, 인문학 도서 한 권을 선정하여 읽고 이를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인문학적 성찰과 지식의 심화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열린 프로젝트입니다. 그 첫 단추로 20172학기에 한나 아렌트의 <예루살렘의 아이히만>를 선정하여 악의 평범성에 관한 다양한 독서 경험과 결합된 일련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습니다.

 

2018년 제 2One Book, One Campus에 참여할 학생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2One Book, One Campus 선정 도서(2018)

울리히 벡, <위험사회: 새로운 근대()을 향하여>

 

안전과 불안이 공존하면서 현대인은 나는 두렵다라는 생각에 늘 휩싸입니다. 산업사회 이후 나타나는 근대성, 합리성이 위험사회를 초래하는 딜레마를 야기하였습니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일상적 위험에 노출된 다수의 희생자가 양산되고 있습니다. 본서를 통해 지금의 위험사회를 오늘날 우리 사회의 시의성 있는 주제로 확산하여 다양한 위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참여 학생 혜택

<위험사회> 도서 증정

KU 시네마 트랩에서 영화 감상 및 강연회 무료 초청

관련 해외 현지 답사 선발 기회 제공

소규모 독서모임 및 관련 주제 학생 자율 세미나팀 선정 시 운영비 지원

'위험사회'를 주제로 국내외 학생 자율 답사 프로그램 선정 시 경비 지원

우수 성과물 시상, 향후 CORE 주관 해외연수 등 각종 사업 선발 우선권 부여

 

참여 학생 의무사항

독후감 제출(자세한 내용은 코어 홈페이지 참조)

관련 강연회 및 각종 프로그램에 적극적 참여

 

신청기한 및 방법

하단 링크 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1tHYhKsgvDGGSkWx6_C3WLZCm0jHaSIgrr0lxG7hSbu8/edit#responses (2018324()까지)

고려대 core 홈페이지 http://core.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