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무질 수용" 국제학술대회 안내



안녕하세요? 독어독문학과 교강사님, 대학원생, 학부생 여러분,

학기도 어느덧 중반에 접어들었습니다.
기나긴 코로나 터널의 끝이 조금 보이는 가운데, 고려대 독어독문학과는 아래와 같이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함을 알려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Robert Musil - transkulturelle Lektüren
Internationales Kolloquium zur Musil-Rezeption im asiatisch-pazifischen Raum
30. (Sa.) und 31. (So.) Oktober 2021

본 학술대회는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가쿠슈인 (Gakushuin) 대학 (도쿄) 독어독문학과가 공동 주최하고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관, DAAD 울, 도쿄의 지원으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입니다. 한국, 일본, 중국,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독일 등 6개국에 총 16명의 학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의 무질 수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사회 및 토론자로 12명의 한국 학자들이 참가합니다. 더불어 무질협회, JGG, H-Germanistik 등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홍보할 예정이므로 다수의 일반참가자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현재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주제설명, 프로그램, 발표요지, 발표자 소개는 아래 행사 홈페이지에 보실 수 있으며 더불어 참가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간의 상호작용을 주제로 아시아 지역에 처음으로 열리는 무질 콜로키움에 교강사님, 대학원생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독어독문학과 학과장 신지영 드림